尹대통령, 미국 방문 일정 마치고 캐나다행...트뤼도 총리와 정상회담 예정

2022/09/23 10:39 1.6K
尹대통령, 미국 방문 일정 마치고 캐나다행...트뤼도 총리와 정상회담 예정
윤석열 대통령은 22일(이하 현지시각) 유엔총회 참석 등을 위한 미국 뉴욕 방문 일정을 마치고 캐나다로 이동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3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2시쯤 미국 뉴욕 JFK 국제공항에서 공군 1호기를 타고 캐나다 토론토로 출발했다. 윤 대통령은 1호기 앞에서 환송 나온 조태용 주미대사, 황준국 주유엔대사, 정병화 주뉴욕총영사 등과 인사를 나눴다.
윤 대통령은 3박 4일 간의 뉴욕 방문에서 유엔총회 기조연설, 한미 정상담화, 한일 약식회담, 한독 정상회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 펀드 재정공약회의 참석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3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 양국 정상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심화할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양국 정상은 공동기자회견을 열어 회담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공동기자회견을 끝으로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조문으로 시작된 영국·미국·캐나다 순방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