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한일 관계, 빠른 시일내 좋았던 시절로 되돌아가야”

2022/10/07 08:59 5831
윤석열 대통령은 7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의 전날 오후 전화통화에 대해 “한일관계가 빠른 시일 내에 과거와 같이 좋았던 시절로 되돌아가서 기업과 국민 교류가 원활해지면 양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란 데 생각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59분쯤 서울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모두발언을 통해 “기시다 총리가 (일본) 의회에서 다양한 국제 현안에 대해 함께 협력해야 할 파트너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도 같은 내용의 생각을 서로 공유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북한의 핵 도발, 미사일 도발에 대해서는 한미일 3국의 긴밀한 안보협력체계를 구축해서 굳건하게 대응해나가기로 하는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이 제7차 핵실험 강행시 9·19 군사합의 파기도 고려하느냐’는 질문에는 “북핵 대응을 해가는 (한미일) 3개국이 외교부와 안보실 다양한 채널들을 가동해 대응 방안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고 있다”며 “미리 말씀드리기는 좀 어려운 것 같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 효력 인정,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결정에 대해선 “글쎄 뭐 다른 질문을 좀 해달라. 제가 당무 상황에 대해서는 답변한 적이 없지 않느냐”고 했다.

관련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