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의 수상한 재산 덩어리가 드러났다!"너는 검찰총장을 때 뇌물을 받았나요?"

2021/11/02 22:44 1777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말을 공식 선언한 가운데, 그의 재산 규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는 검찰총장 지명 당시부터 상당한 재산 규모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인물입니다. 

충격적 이게도 이들 부부의 재산 중 윤석열의 재산은 약 3.3%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말을 공식 선언한 가운데, 그의 재산 규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는 검찰총장 지명 당시부터 상당한 재산 규모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인물입니다. 충격적 이게도 이들 부부의 재산 중 윤석열의 재산은 약 3.3%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윤석열 총장은 퇴직일인 지난 3월 6일을 기준으로 공시지가 15억 500만원 가량의 서울 서초구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복합건물을 포함해 71억 6천900만 원의 재산을 신고했다고 합니다. 

이는 작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한 재산 신고액 69억 1천만 원에 비해 2억 6천만 원가량 늘어난 금액으로, 이중 2억 5천400만 원은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의 공시지가 상승을 반영한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윤석열 총장 부부의 재산은 대부분 배우자 김건희 씨 명의로 되어있으며, 아크로비스타 복합건물과 51억 600만원 가량의 예금, 2억 6천만 원 상당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윤 전 총장 본인 명의의 재산은 예금 2억4천만원이 전부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고위공직 퇴직자 중 1위에 버금가는 재산이지만, 실은 모두 와이프 김건희 씨의 재산이었던 것입니다. 김건희는 1972년생으로 현재 문화콘텐츠 제작 및 투자업체인 ‘코바나컨텐츠’의 대표이사로 활동 중입니다. 이들 부부는 어느 스님의 소개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건희 대표는 윤석열과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가진 돈도 없고 내가 아니면 영 결혼을 못할 것 같다” 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알던 ‘아저씨’로 지냈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윤석열과 김건희 대표의 나이 차이는 12살로 띠동갑이라고 합니다.

결혼 당시 윤석열이 가진 것은 통장에 있는 2,000만원이 전부였고 본인 명의 집도 없었다고 합니다. 결혼 전부터 윤석열 총장과 김건희 대표의 재산 차이가 상당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총장의 자리까지 오른 사람이 본인 명의의 집 한 채 없이 살아온 것입니다.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가 운영하고 있는 ‘코바컨텐츠’는 주로 해외 유명 전시를 도맡아 제작/ 투자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샤갈전(2010년), 반 고흐전(2012년), 알베르토 자코메티전(2018)등을 주관한 바 있으며, 서울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시 기획사 헌찰금 수수료 의혹과 윤석열 장모, 즉 김건희의 친모인 최 모 씨의 요양병원 부정수급 의혹이 크게 논란이 되었었죠. 이에 윤석열 총장이 개입하였다는 의혹이 있었지만, 혐의 없음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주가조작 관여 의혹은 아직까지 수사 중이라고 하네요.

윤석열은 1960년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입니다. 본래 문재인 정부에 중용되어 적폐청산 수사를 지휘하고 서울 중앙지검장, 검찰총장 등을 역임하여 승승장구했으나 조국 사태를 기점으로 윤석열 검찰총장 정직 사건을 거치면서 문재인 정부 및 더불어민주당과는 돌이킬 수 없는 관계로 치닫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차기 대권주자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양상이 오랜 기간 지속되고 있으며, 야권에서 가장 강력한 대권주자로 꼽히고 있는 인물입니다. 다만 국민의힘 입당 시기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로, 지난달 말엔 오는 7월 조기 입당설이 돌기도 했지만, ‘윤석열 X파일’ 논란 등이 겹치며 현재로선 시점이 뒤로 밀리는 분위기입니다.

한편, 네티즌들은 윤석열 총장의 재산에 대해 “검찰총장까지 한 사람이 돈이 너무 없네..” “생각보다 재산 적어서 깜놀” “와이프 진짜 잘 만났네 젊고 어리고 예쁘고” “윤석열 대통령 가즈아” “윤석열도 이미지가 너무 좋아서 그렇지 파보면ㅋㅋㅋ 똑같음” “윤석열이 과연 대통령이 될 것인가” “김건희 재산이 얼마나 많은 거야.. 그 와중에 윤석열 2억 지못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