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에 바다가 펼쳐진다”… ‘아바타2′, 전 세대 사로잡은 포인트

‘아바타: 물의 길’이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명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개봉과 함께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예고한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2')이 전 세대 사로잡은 세대별 만족 포인트를 공개했다.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10대 관객: 광활한 수중 세계 펼쳐낸 독보적인 영상미, 아름다운 비주얼의 향연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아바타2'로 극장에서 시리즈를 처음 접한 10대 관객들에게는 러닝타임 내내 경이롭게 펼쳐지는 비주얼이 단연 최고의 이슈이다. 영화가 광활한 수중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한계 없이 펼쳐지는 영상미는 많은 관객들의 감탄을 이끌어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퀄리티! 순식간에 영화가 끝나버렸다!", "마스터피스. 체험형 영화로 영화 장르의 새 경지를 열었다" 등 평을 남기며 최상의 영화적 경험을 선사하는 3D, 돌비시네마 등의 포맷은 물론이고 완벽한 생생한 비주얼을 확인해볼 수 있는 2D까지 모든 포맷으로 관람해볼 것을 당부했다.

20대 관객: 새로운 부족의 등장, 그들과 나누는 사랑과 우정을 그리다

20대 관객들 사이에서는 영화사에 다시 없을 비주얼에 더불어 부족간의 갈등과 화합 등 극의 전개를 극적으로 만드는 요소들에 대한 호평도 일고 있다. 살기 위해 바다로 터전을 옮기는 '설리' 가족이 물의 부족 '멧케이나'족의 삶에 적응하고 사랑과 우정을 나누며 함께 나아가는 스토리로 위로와 감동을 전하는 것은 마지막까지 진한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실 관람객들은 영상미와 스케일, 스토리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완성도 높은 작품에 대해 호평을 보냈다.

3040 관객: 가족으로 확장된 세계관,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메시지

'아바타'가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의 로맨스를 담아냈다면 '아바타2'는 그들이 이룬 가족의 여정과 성장을 그려냈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세계관이 확장된 만큼 많은 3040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의 개성과 그들이 가진 고민을 조명하면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메시지에 대해 극찬하며 올겨울,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작품으로 강력 추천했다.

한편,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안소윤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