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붓딸 아동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MBC, 다시보기 삭제

/MBC
/MBC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서 새아빠가 의붓딸에게 원치 않는 스킨십을 하는 등의 장면이 나와 아동성추행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MBC는 20일 해당 장면을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제했다.

지난 19일 결혼지옥에는 새아빠는 아이와 놀아주며 아이를 껴안고 ‘가짜 주사 놀이’라며 아이의 엉덩이를 쿡쿡 찌르는 장면이 나왔다. 아이는 새아빠의 이 같은 행동에 대해 반감을 드러냈다. 직접적으로 싫다는 의사 표현을 하기도 하고, 가족을 그리는 과정에서 새아빠는 그리지 않은 채 “괴롭히니까 안 그렸다”고도 했다. 하지만 새아빠는 딸과 몸으로 놀아주는 스타일이라며 이를 ‘애정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논란의 장면에 대해 오은영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는 “(문제의 행동은) 친부여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고, 새아빠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며 “하지 말아야 행동의 선을 지키는 것이 아이에 대한 존중”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MBC 시청자 소통센터 게시판에는 해당 방송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항의와 폐지 요구 글이 쏟아졌다. /MBC 시청자 소통센터 게시판
MBC 시청자 소통센터 게시판에는 해당 방송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항의와 폐지 요구 글이 쏟아졌다. /MBC 시청자 소통센터 게시판

MBC 시청자 소통센터 게시판에는 해당 방송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항의와 폐지 요구 글이 200건 이상 올라왔다. 시청자들은 “이건 명백한 아동성추행이다” “아동성추행 장면을 내보낸 게 제정신이냐. 사과하고 프로그램 폐지해라” “아동성범죄를 방관하는 것과 다름없다” 등의 글을 통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도 이를 비판하는 글이 쏟아졌다. 네티즌들은 “아동성추행 모습을 그대로 보여줘서 2차 가해하는 프로그램은 없어져야 한다” “딸 둔 부모로서 분통이 터졌다” “시청률에 눈이 멀어 갈 때까지 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논란이 불거지자 MBC는 해당 장면을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제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소통센터 게시판에는 “다시보기만 삭제하면 다 없던 일이 되냐” “아동성추행 논란에 대해 제대로 대응해 달라” 등의 글이 잇따랐다.

관련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