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VS 음바페! 프랑스-아르헨, WC 결승전 라인업 공개

[OSEN=이인환 기자] 대망의 결승전 라인업이 공개됐다.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는 19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대망의 결승전을 갖는다.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반면 이번 대회를 통해 아르헨티나는 1986 멕시코월드컵 이후 36년 만의 월드컵 정상에 도전한다.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는 월드컵 무대에서 총 3번 만났다. 결승전 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대 전적은 아르헨티나가 2승 1패로 우위를 보인다.

양 팀의 결승전은 메시와 음바페의 대결 구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는 프랑스 리그 파리 생제르맹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다. 결승전에서 단 한 명만 웃는다.

결승전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먼저 프랑스는 당초 예상과 달리 부상 전력도 모두 복귀해서 100% 가까운 라인업이 가동됐다.

4-3-3으로 나선 프랑스는 칼리안 음바페-올리비에 지루-우스만 뎀벨레가 공격진을 형성했다. 중원은 아드리안 라비옷-오벨리엥 추앙메니-앙투완 그리즈만이 나섰다. 포백은 테오 에르난데스-다요 우파메카노-라파엘 바란-쥘 쿤데가 형성했다. 선발 골키퍼는 휴고 요리스.

아르헨티나는 4-1-2-1-2로 맞섰다. 투톱은 율리안 알바레스와 앙헬 디 마리아가 형성했다. 리오넬 메시는 공격형 미드필더에 포진했다. 중원은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와 로드리고 데 파울-엔조 페르난데스가 형성했다. 포백은 마르코스 아쿠나-니콜라스 오타멘디-로메로-나우엘 몰리나가 나선다. 선발 골키퍼는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

/[email protected]

관련시키다